홈으로
next

[ 내 아이 썬크림, 자외선 차단기능만 따져보면 될까? ]

 

어린이들 피부는 자외선으로부터 특별히 잘 지켜주어야 합니다. 

2017년 실행한 외코테스트 결과를 보시고 "Sehr gut (매우좋음)" "Gut (좋음)" 중에서 선택하기를 권장합니다. 


2가지 제품은 천연 인증을 받은 제품이고, 나머지 13가지 제품은 일반 썬크림 제품으로 총 15가지의 제품을 테스트 했으나 

이번 어린이 썬크림 제품 중 다수의 제품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어린이 썬크림에서 중요한 것은 항염증제 성분인 판테놀과 알로에베라 같은 성분이 들어 가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성분이 들어가서 안되는 이유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가 빨갛게 보여지는 현상을 방해하거나 늦추는 작용을 합니다. 

이와같은 현상은 실제로 자극은 받고 있으나 반응을 늦춘것일 뿐이기에 잘못하면 "장시간 자외선 차단"이라고 과장되어 

생각될 수 있다고 2014년 독일 위험요소 연방기구에서 발표하였습니다. 

 

이번 테스트에서 위의 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우선적으로 감점처리 하였습니다. 

결과 15개의 제품 중 8개 제품에서 위의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것으로 확인되어졌습니다. 

 

> TIP !! < 

* 나노소자의 제품을 사용하시려면 스프레이 제품보다는 로션이나 크림 제형을 선택하세요. 

   나노소자 제품은 2013년 7월 (독일기준) 부터 전성분에 표기를 의무화 하였습니다. 

 

* 자외선 보호 수치 30만 되어도 UVB 선을 95% 차단 가능합니다. 

   더 높은 수치라고 해서 자외선 차단에 더 높은 효과가 있는것은 아닙니다. 

   어린이들은 해변이나 수영장에서 T셔츠를 추가로 입히거나 머리에 두건이나 모자를 씌우시고, 

   낮에는 그늘에서 놀게 하는것이 최고로 좋습니다. 

 

* 어린이들에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를때는 충분히 많은 양을 사용하여 두껍게 발라주세요. 

   자외선 차단제별로 유지 시간에 따라 계산 하셨더라도 그 시간의 3분의 2정도만 태양아래 머무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한번 사용하여 4시간 정도 지속된다면 3시간이 좀 안되는 시간동안에만 외부활동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그 이상 머무를 경우 그늘에 피하는 시간을 늘리고 덧발라 주시기 바랍니다. 

 

 

 

* 2017년 하반기 실행한 베이비 썬크림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 

어린이썬.png

 20180827_142307.png 20180827_142453.png

 20180827_142610.png 20180827_142700.png

 

- 감점요소 - 

3) 피부진정성분 Ectoin, 계면활성제, 종이상자 사용, 사용법 및 주의사항 미흡. 

5) UV 필터 중 Octocrylen 함유, 계면활성제, 파라핀/석유성분/실리콘 

11) UV 필터 중 Homosala, Octocrylen 함유, 피부진정성분 감초추출물 (Clycyrrhiza Extract), 계면활성제, 사용 설명 및 주의사항 미흡.

12) UV 필터 중 옥틸메톡시신나메이트 (변색방지,자외선차단 목적) 함유, 피부진정성분 판테놀, 알로에베라, 종이상자, 사용 설명 및 주의사항 미흡.

13) 계면활성제, 디에칠프탈레이트

 

 

* 위 내용은 외코테스트 책자에서 원문을 직접 번역한 테스트굿의 지적재산입니다. 

* 소비자의 판단에 도움이 되기 위한 객관적 정보 제공을 위한 내용으로 참고 바랍니다.

* 테스트굿 제품 판매를 위한 광고 글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 테스트굿에 판매되고 있는 상품은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

댓글을 남겨주세요 (0건)